방송영상과 Q&A

본문 바로가기

입학상담

All that visual! 방송영상과!

방송영상과 Q&A

2024학년도
모집요강

방송영상과 Q&A 목록

  1. Q대경대학교 방송영상과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신다면?

    대경대학교 방송영상과는 4K 카메라, 4K 스위쳐, 4K 자막기 등 UHD 4K의 최첨단 방송설비를 기반으로 실제 방송국과 유사한 프로그램 제작 실습 교육을 합니다. MBC, SBS 등 방송사PD, 기술감독 출신의 교수와 소프트웨어공학 전문가, 컴퓨터 그래픽 전문가, 드론 교관 등 최고의 교수진으로 이루어진 학과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최고의 이론교육 및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졸업 후 방송 현장에 바로 투입 될 수 있는 실력 있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2. Q방송영상과에서 배우는 것 살짝 어떤 걸 배우는지 알려주세요?

    방송영상과는 영상제작에 필요한 실무의 핵심 분야를 체계적으로 교육합니다. 기획, 연출, 카메라 촬영, 영상 편집, 음향, 조명, CG, 드론 등 실무이론과 현장실습을 실시하고, 스튜디오 및 야외 제작 등 다양한 환경의 제작기법을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드론 조종을 통한 항공영상 촬영도 배우며, 방송현장과 실습을 연결하는 프로젝트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방송 환경을 이끌어 나갈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영상 크리에이터를 양성합니다.
  3. Q방송영상과에 관심 있는 친구들에게 해주실 이야기가 있다면 해 주세요?

    영상의 다양한 실무를 경험하고 방송의 풍부한 현장을 실습하면서 프로가 될 수 있습니다. 

    미디어에 대한 다양한 퍼포먼스와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TV방송영상뿐 아니라 1인 방송 미디어 등 영상제작의 핵심 분야와 멀티미디어를 교육합니다.

    취업을 걱정하지 않고 영상을 즐기고 방송을 실습하는 학교.살아 있는 현장과 꼭 필요한 실기를 배우는 학과.

    대경대학교 방송영상과입니다.

  4. Q드론항공영상촬영과 드론국가자격증도 취득 할 수 있다면서요?

    방송영상과는 일반(SD)카메라 촬영은 물론 드론을 통한 항공영상촬영기법도 배웁니다. 최근 방송국 프로그램에서 드론 영상이 많이 보이는 것도 드론을 이용한 항공촬영을 편집한 것입니다. 대경대학교는 국토부(한국교통안전관리공단)에서 드론전문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따라서 필기시험 등은 자체로 실시하며, 드론 실기 또한 학교에서 실습시간을 이수하여 방송영상과 학생들은 전원 드론국가자격증 시험에 응시하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