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경력
■ 영상
- 다큐멘터리 <기관총과 부활>(2022) 연출, 촬영, 편집
- 다큐멘터리 <반구대 욕망 1>(2021) 연출, 촬영, 편집
- 다큐멘터리 <朝鮮이 朝鮮을 造船하다>(2021) 연출, 촬영, 편집
- 독립영화 <선택>(2020) 각본, 연출
- 홍보영상(2010~2012, 경기도 고양시, AIA생명, 연세대세브란스병원 외) 연출
- 독립영화 <거울>(2011) 각본, 연출
- 독립영화 <아뉴스데이>(2010) 각본, 연출
- 극영화 <중독>(2002) 각색, 조연출
- KBS 밀레니엄특집다큐멘터리(2000) 조연출
- 극영화 <그림일기>(1999) 조연출
■ 전시
- <蔚州時空, 그리고 사람: <대곡리 타임 랩스>(에세이필름), <울주 페르소나>(사진)>(2021)
- <이태우와 이민정의 도자영상전: <반구대 사람들>(다큐멘터리)>(2021)
■ 강의
- 울산지방법원 인문학강의(2022. 11월)
-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메타버스 영상제작교육 및 사진/영상제(2022. 9~12월)
- 울산민예총 영상리터러시교육(2022. 7월)
- 한국언론재단 영상정책 교육(2022. 5월)
- 울산민예총 다큐멘터리제작교육(2022. 3월)
- 울산광역시 영상제작세미나(2021. 4~12월)
- 통일부 영화리터러시교육(2021. 3~12월)
- 울산문화예술회관 영화사 교육(2018~2019)
■ 기타
- 울산저널 편집위원장(2022~)
- 울산국제영화제 본선, 결선 심사위원(2022)
- 울시민평화통일영상제 집행위원장(2021)
- 울산여성신문 편집부국장(2018)
연구분야/실적
■ 연구분야/실적
- <네이버웹툰에서 게이미피케이션 플롯 콘텐츠 사례 분석: 현실의 메타버스화 –연재 중인 네이버웹툰을 중심으로->(2022, 중국영화포럼)
- <에드워드 양의 페미니즘의 점층적 과격성: 성장 또는 자양분으로서의 피(血)의 이중성 -<지음>(1982), <타이페이 스토리>(1985), <공포분자>(1986)를 중심으로->(2020, 중국영화포럼)
- <온라인 정보 수용 방식의 ‘스킵’화와 가짜 뉴스의 메커니즘: 정치 팟캐스트 계보를 중심으로>(2019,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 <영화산업 불모지 울산, 그리고 국제영화제 개최지로서 울산의 장소성>(2019, 아시아문화콘텐츠연구소포럼)
- <영화영상치료로써 치매예방 활동>(2013, 현대예술심리재활센터 학술대회)
- <‘거울’ 제작보고서; 연출을 중심으로>(2012, 중앙대학교)
■ 기고
- 울산저널(2022~, 매주 기획 칼럼 ‘씨네울산_울산365경’)
- 울산저널(2021~, 매주 전문 칼럼 ‘영화인문학’)
- 경상일보(2019, 매월 전문 칼럼 ‘울산문화담론’)
- 울산여성신문(2018, 격주 기획 칼럼 ‘영화인’)